인천시의회,어린이공원 및 놀이터 주변 환경 개선 방안 모색

어린이 놀이터 혁신 특별위원회 토론회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6/30 [18:09]

 

어린이 놀이터 혁신 특별위원회 토론회 개최


[신한뉴스=고태우 대표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어린이 놀이터 혁신 특별위원회(위원장 유세움)는 30일 ‘어린이공원 및 놀이터 주변 환경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관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의 환경적 문제, 시설 구성 등에 있어 신도시와 원도심 간의 불평등, 기구 중심의 획일적 조성, 안전성 등 놀이터 전반에 대한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 교류의 자리로 마련됐다.

또 놀이터 실수요자인 학생들과 놀이문화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회단체 및 인천시 관련부서 등도 참여해 공동의 해법을 찾기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토론회는 그동안 10회에 걸쳐 소규모로 진행된 다양한 그룹과의 토론회 결과를 정리하고 문제해결 방향을 정립하는 자리로, 참가자 대다수는 놀이터 조성과 구성에 있어 정작 실수요자인 어린이들의 의견보다는 어른의 시각이 주된 요소로 반영됨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했다.

좌장을 맡은 유세움 위원장은 “놀이터 관련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논의함에 따라 집행부에서는 관련 TF을 구성했고, 놀이터 주변을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한다는 계획 등의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놀이문화, 환경과 관련된 사업들에 대한 관심과 예산반영이 적절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