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국회의원, 특별교부금 '26.8억원 확보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3/10 [15:01]

 

-  20대 국회 초선임기 4년동안 지역내 17개 학교 예산확보 이뤄내

                                        -  장안초 실내체육관 증축예산 13.8억원 확보, 시비 포함 약20억원 규모

                                        - 구미초 급식소 증축예산 13억원 확보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정무위원회)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장안초 실내체육관 증축에 13.8억원, 구미초 급식소 증축에 13억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안초 체육관은 시비를 추가하여 약 20억원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김병욱 의원은 장안초에 실내체육관이 증축되면서 폭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운 실내체육공간이 확보되고, 구미초는 급식소를 증축하여 질 높은 급식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1기 신도시인 분당지역은 학교 설립시 실내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수 있는 공간이 없었다, “20대 국회의원 임기동안 예산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신청이 들어온 지역내 모든 학교에 체육관 예산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 임기 동안 불정초, 당촌초, 성남신기초, 성남미금초, 탄천초, 초림초, 성남정자초, 구미초, 장안초, 분당중, 불곡중, 장안중, 백현중, 이우고 등 17개 학교에 체육관 건립을 확정하고, 이 중 늘푸른중, 수내중, 수내초는 개관이 완료되었고, 신기초, 불정초 실내체육관은 4월중, 당촌초는 6월 준공 예정이다.

 

 

 

 

                                          ◆ 김병욱 국회의원, 한시적 공매도 금지 재차 촉구

                                                 -  시기 놓치면 효과 발휘할 수 없어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정무위원회)이 금융위원회에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재차 촉구했다.

 

▲ 김병욱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분당을  © 신한뉴스


김병욱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급락하면서 우리나라도 코스피 지수가 5% 가까이 하락했고, 개미투자자들의 공매도 불만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요구하는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개인투자자의 비중이 아주 높은 나라이다. 코스닥은 70프로 코스피는 50프로가 개인투자자인데, 공매도시장은 개인이 1%가 채 되지 않아 외국인놀이터라고 불릴 정도로 외국인 전용시장이라며 “‘외국인은 공매도시장에서 돈을 벌고 개인은 현물시장에서 손해본다라는 인식이 바뀌지 않는 이상 한국주식시장 발전은 더딜 것이라며 우려했다.

 

끝으로 모든 정책은 타이밍이라며, “얼마 전 제가 요구했던 한시적 공매도 금지가 즉각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때이다. 안그래도 주가 급락으로 불안정한 우리 주식시장이 공매도로 인해 더 흔들리지 않도록 금융당국이 재빠른 결정을 내려야 할 때이다라며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촉구했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2월 말 한시적 공매도 금지를 요청했고, 대정부질문에서도 한시적 공매도 및 공매도 전반적인 제도 개선에 대해 요구한 바 있다.

 

【신한뉴스 / 2020총선취재팀】 고태우 대표기자. 조명남 선임기자. 박용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김병욱, 성남시, 분당구, 분당을, 더불어민주당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