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재난상황 긴급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관리자 | 입력 : 2018/07/09 [21:09]

         

[사진: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가운데)과 장재헌 수원순환도로() 대표이사(백 부시장 왼쪽), 이명한 대림산업 사업관리실장(백 부시장 오른쪽),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외곽순환도로 사업 시공사인 대림산업과 시행사인 수원순환도로(주)가 수원시에 재난이 발생했을 때 현장에서 운영하는 인력과 중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해 피해 복구를 돕기로 했다.

수원시와 수원순환도로(주), 대림산업은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난 상황 긴급 대응을 위한 건설 장비 및 인력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폭우·폭설과 같은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 시행사인 수원순환도로(주)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수원순환도로(주)와 대림산업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수원시가 요청할 경우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 현장에서 운영 중인 인력과 장비를 요청지점에 신속하게, 최대한 지원한다.

또 응급복구를 할 때 지원한 인력과 장비 운영 과정 중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수원시에 청구하지 않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순환도로(주)·대림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폭우·폭설 등 각종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고 복구할 수 있는 재난지원체계가 더욱 강화됐다”면서 “24시간 상황관리로 철저하게 재난에 대응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외곽순환(북부)도로는 장안구 이목동과 영통구 이의동을 연결하는 총연장 7.7㎞, 왕복 4차로 자동차전용도로다. 2016년 12월 착공했고, 2020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한다. 민간투자 방식으로 건설하고 있다.

▶ 신한뉴스 신한국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수원시, 신한뉴스, 업무협약, 대림산업, 수원순환도로, 재난, 피해복구, 응급복구, 지원, 폭우, 폭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