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조직 신입단원 면접 진행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3/08 [14:48]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자치조직 신입단원 선발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면접은 모니터링, 간담회 등을 통해 문화의집 운영에 참여하며 청소년 중심의 문화의집을 만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온누리’, 청소년 축제인 서부지역청소년어울림마당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기획동아리 ‘늘봄’, 매년 주제를 정해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는 ▲자원봉사동아리 ‘한빛’, 책을 중심으로 청소년 추천도서 선정 및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는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관내 초등 청소년 대상으로 1:1 학습코칭 및 관계형성을 도와주는 ▲멘토멘티동아리 ‘T.T’ 등 5개 자치조직 단원 선발 면접을 진행했으며, 총 51명이 지원해 면접을 봤다. 면접에 참여한 청소년은 긴장되지만 본인들의 생각을 차분하게 대답했고 자치조직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온누리 이현섭 위원장은 “면접을 받는 입장으로는 많이 해봤지만 면접관을 해보니까 새로운 기분이였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영상을 찍어서 면접을 봤었는데 올해는 줌으로 얼굴을 직접 마주보며 면접을 진행하니 좋았다. 코로나19가 얼른 종식되고 내년 자치조직 단원 면접은 직접 만나서 하고 싶다”며 “새로운 경험이어서 너무 좋고 재밌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강찬미 청소년지도사는 “많은 청소년들이 지원해주고 떨리지만 면접을 열심히 준비하고 자신의 생각을 답변해주는 모습을 보며 고마웠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청소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을 거다”며 “청소년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일 년 동안 자치조직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문화강좌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자세한 내용 및 안내와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