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운영 AIㆍ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최우수 평가 획득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2/08 [08:5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평가에서 대구시 참여 컨소시움(대구・경북・강원)이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사업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분야의 심각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기부에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대상으로 매년 권역별 실무형 SW전문인재 750명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대구·경북·강원, 부산·울산·경남, 대전·충북·충남·세종, 광주·전북·전남·제주 4개 권역에 대한 2020년 사업 평가 결과 대구・경북・강원 권역이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인센티브 28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대구시는 작년 8월부터 시청 별관에서 ‘대구AI허브’를 구축하고, AI 및 블록체인 분야 전문교육을 통해 573명 수료생을 배출해 대구・경북・강원권역 내 최고의 성과를 이루었다. 목표 대비 실적 달성률뿐만 아니라 지역 6개 기업이 보유한 기술 및 솔루션을 발표하는 ‘AI 밋업’행사, 테슬라 연구팀에서 근무 후 실리콘밸리에서 자율주행차 분야에 창업한 대표의 강연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 밀착형 교육인 ‘맞춤형 특화과정’과 현장형 교육을 위한 ‘실습프로젝트 과정’을 개설하고, 비전공자의 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AI 융합 과정’을 확대하는 등 지역 기업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교육은 수시 개설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형 뉴딜 비전과 발맞춰 ICT 분야 우수한 인재 양성을 통해 제조 중심의 지역 산업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