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 실시

이창훈 선임기자 | 입력 : 2021/01/21 [14:34]

광주시교육청이 15~21일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1~5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원격수업 운영 시 유치원 교사와 유아 간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온라인을 통한 유치원 교육활동 및 행사 진행 시 효과적으로 각 가정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직무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는 실습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사립 유치원 교원들은 ‘유튜브(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활용해 실시간 방송 제작‧공유 방법을 배웠다. 또 방송을 제작·송출할 수 있는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 기능도 익힐 수 있었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부모님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운영 시 더 많은 시간을 쌍방향 방식으로 소통하길 희망했다”며 “이번 연수에서 앱,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우게 돼 앞으로 유치원 교육활동과 행사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강영 과장은 “앞으로도 광주형 미래 유아교육을 만들어 가는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유아·놀이중심의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