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올해 열린어린이집 선정기준 달라져...사업설명회 실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1 [12:04]

 

▲ 2023년도 열린어린이집 사업설명회


남양주시는 17일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3년도 열린어린이집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어린이집의 물리적 구조·프로그램 운영에서 개방적이고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지는 어린이집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의 표준기준에 따라 매년 시가 선정하고 관리하는 어린이집 서비스의 한 유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열린어린이집의 신규 또는 재선정을 준비하는 약 180여 개 어린이집이 참여했으며, 열린어린이집 지정 신청 및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에 올해 변경된 보건복지부의 선정기준을 안내했다.

올해 변경된 기준에 따르면 열린어린이집은 △개방성 △참여성 △다양성 △지자체 총 4개의 영역 기준으로 심사해 총점이 80점 이상인 경우 선정되며,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공공형 및 야간연장 어린이집 신규 선정 및 국·공립 어린이집 재위탁 시 심사 가점 부여, 교재·교구비 및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올해 열린어린이집 선정은 하반기(재선정 9월, 신규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기준 및 운영정보 등 열린어린이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서류 없는 선정심사 추진을 통해 참여 어린이집의 심사서류 작성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담당자가 사업설명회를 직접 실시하는 등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홍보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3월 기준 전체 어린이집의 약 36%인 191개소가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 운영 중이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