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 주민 공모 사업 추진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1 [12:03]

 

▲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 주민 공모 사업


남양주시는 화도읍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 '너도나도화도' 주민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주민 공모 사업은 환경·문화·교육·복지·안전 등 도시재생과 관련된 지역의 의제를 주민이 직접 제안·실행하는 사업으로,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업 분야는 △공동체 활성화(주민 간 교류 및 갈등 해소) △지역 자원 조사(마을의 역사 문화 자원 활용) △상권 활성화(마을 경제 및 상권 활성화) △소규모 환경 개선(마을 환경 개선 사업) 등 4개 분야로, 사업 내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화도읍 주민 모임 또는 비영리 단체로, 신청자 모집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시는 서류 심사 및 보조금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중 선정 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화도읍 원도심의 종합 재생을 위해 화도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맷돌모루 문화 예술 거리 조성 △복합 문화 센터 조성 △스마트 복합 주차 타워 조성 △상권 리폼화 및 골목 활성화 등 물리적 환경 개선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