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청소년 참여활동의 혁신을 선도하다!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2/01 [15:56]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 운영하는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혁신선도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기본법 제52항에 따라 마련된 제도적 청소년 기구를 말한다.

올 한해 대부분의 청소년 참여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 이에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상황을빠르게 받아들였고 온오프라인 병행의 차별화된 참여기구 추진 선도 모델로선정, 여성가족부장관상의 주인공이 됐다.

주요 성과로는 청소년 정책 예산 편성에서 청소년 참여의 정당성과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한 성남시청소년참여예산제아카데미 운영,5회 성남시청소년토크콘서트 온오프라인 혼합형태 운영 등으로,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 위축되지 않고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진미석 대표이사는코로나-19의 재난적인 상황에도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좋은 성과를 내어 기쁘며 청소년참여위원들 개개인에게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국가 및 지역 청소년 정책에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년 2월에 모집하여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추진된다.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