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제169회 임시회 개회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1/31 [13:13]
포천시의회는 31일 제1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계묘년의 첫 회기를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는 1월 31일부터 10일간의 의사일정으로 2022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2023년도 주요업무 계획보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포천시 공모사업 조례안’,‘포천시 도시재생사업 사후관리 조례안’,‘포천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총 18건의 조례안과 ‘경기도 북부권 시장 군수협의회 규약 동의안’등 동의안 총 3건을 심의·의결하며 8일에는 6군단부지반환특별위원회를 열어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를 채택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제1차 본회의에서 조진숙 의원의 ‘포천시 자전거 정책에 관한 제언’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포천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포천시민 자전거보험'의 이용활성화 대책 강구 및 실용적인 자전거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 서과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희망을 가득 품은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시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민생경제를 살피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뜻을 대변하여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나가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신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천시의회 관련기사목록
- 포천시의회, 제169회 임시회 10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마무리
- 포천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 포천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촉식 진행
- 포천시의회, 스마트마을방송 도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예산지원과 의견수렴
- 포천시의회 2023년 계묘년 새해 시무식으로 힘찬 출발
- 포천시의회, 의원간담의 날 개최
- 포천시의회, 제161회 제2차 정례회 개회…2022년도 본예산안 심사 돌입
- 포천시의회, 장애가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 포천시의회, 송상국 부의장 “온기와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
- 포천시의회, 사과 농가 찾아 농촌 일손돕기 실시
- 포천시의회, 제160회 임시회 폐회
- 포천시의회, 주요사업장 7개소 현장 점검
- 포천시의회 임종훈 의원, “호국로 기념비 철거공사 예산과 관련하여”
- 포천시의회 박혜옥 의원,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에 보조를 맞추기 위한 포천시의 대응 방안에 대하여”
-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의장 불신임안 관련 소송비용 2,200만원을 시민의 혈세로 편성하는 것은 부당합니다”
-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 “포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민간위탁 특혜선정 취소하라”
- 포천시의회 연제창 의원,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이 시급하다”
- 포천시의회, 가산체육문화센터 주차장 확충 사업 현장방문
- 포천시의회, 제159회 임시회 개회 … 제2회 추경안 등 심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