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장애인복지관 2곳, 장애인 활동지원 최우수기관 동시 선정

관악·수리 장애인복지관, 국민연금공단 선정 30개 기관 포함돼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2 [10:40]

 

▲ 안양시청


안양시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과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이 국민연금공단 주관 ‘2022년 장애인 활동지원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2일 안양시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은 전국 380여개의 장애인 활동지원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제공 서비스 영역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전국 30개 최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경기도에서는 총 9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안양시는 유일하게 2개 기관이 동시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사를 파견하여 가사 및 신체, 사회활동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안양시에는 관악·수리 장애인종합복지관을 포함한 4개 기관이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 내 두 기관이 같이 장애인 활동지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장애인활동 지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처음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4년, 2020년에 이어 2022년 평가에서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우수기관의 영예를 이어오고 있다.

 
안양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