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쳐

사례발표 및 공동체 활동 방향 모색하는 자리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12/14 [10:40]

 

▲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쳐


의정부시는 12월 13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2년 공모사업 선정 공동체 회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열린 성과공유회는 퀸즈뮤직 공동체의 우쿨렐레와 슬라임크루 공동체의 댄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둔배미글쓰기학당 외 33개 공동체가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나무향기서각 외 9개 공동체가 서각, 사진, 시화, 달력, 손뜨개 및 리사이클링 제품을 전시해 볼거리를 풍부하게 했다.

특히, 이번 사례발표는 마중물분야 수다방 외 5개 공동체, 활성화분야 지소탄 외 7개 공동체, 네트워크분야 우하하 외 3개 공동체, 공간조성분야 하모니 공동체, 공동체활동분야 라디언즈 외 13개 공동체가 참여, 한 해 동안 진행한 사업의 성과를 나누며 서로를 응원하는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한 회원은 “공유회를 통해 우리 공동체의 활동을 알리고 다른 공동체의 활동을 알게 된 뜻깊은 됐다”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인해 마을에서 또 다른 시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문성 자치행정과장은 “의정부시 곳곳에서 세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공동체 활동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로를 격려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