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연 가공제품 품평회 참석…“연 식품산업 활성화 위해 노력할 것”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8 [14:07]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1월 17일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교육장에서 열린 ‘2022년 연 가공제품 품평회’에 참석해 새롭게 개발된 연 가공제품들에 대한 시식 및 품평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품평회는 시흥의 농산물을 활용·개발한 결과물 전시를 통해 연 가공제품을 소개하고 유관기관 및 농업인들의 평가를 통한 전문성 제고 및 실용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미희 의장을 비롯해 시흥시의회 이봉관, 이건섭, 김수연 의원, 유관기관, 농업인, 농산물 가공업체, 관계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공무원의 전시물품 소개 및 품평회 보고를 시작으로 전시품 관람 및 평가, 연 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조청, 막걸리, 냉면, 착즙주스 등 연을 활용한 가공제품 43종이 전시됐으며, 이중 품평을 진행한 제품은 연근만두, 연꽃청음료, 연자육쿠키 등 11종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개발제품 및 기술이전 제품들로 구성됐다. 품평에 참여한 의원들은 제품의 맛과 품질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품질 좋은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 홍보 효과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미희 의장은 “이번 품평회는 많은 사람들의 시식 평가 결과를 반영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하며 “시흥 연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연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신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시의회 관련기사목록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호조벌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 시흥시의회, 2022 새마을지도자 대회 참석해 노고 격려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호조벌 관련 집단민원 해결 위해 소통의 시간 가져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시흥시 인재양성재단과 간담회 개최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마을교육 거점센터 정책 간담회 추진
- 시흥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마무리
- 시흥시의회 ‘공인’, 한글 훈민정음체로 변경
-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아동폭력근절 캠페인 동참
- 시흥시의회, 제34회 '시민의 날' 맞아 시민들과 축하 자리 함께해
- 시흥시의회, 보육인의 날 기념식 참석…“보육 정책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시흥시의회, 청년의 날 기념 축제 참석… 청년들과 희망의 메시지 주고받아
- 시흥시의회, 제8회 전국 하프 마라톤대회 참가자 격려
- 시흥시의회, 제30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시흥시의회, 장곡동 유관단체장들과 지역 현안 간담회 가져
- 시흥시의회, 오는 14일 제30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시흥시의회, 추석 맞아 사회복지재단에 온정 담은 위문금 전달
- 시흥시의회, 제9대 의회 들어 첫 의원간담회 개최
- 시흥시의회, 관곡지 연꽃축제 참석…시민과 뜻깊은 시간 보내
- 시흥시의회, 유관기관 방문… 소통․협력체계 구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