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어르신 행복도시 만들 것”…경로당 개소 축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9 [10:12]

 

이현재 하남시장 “어르신 행복도시 만들 것”…경로당 개소 축하


민선 8기 하남시가 공약사항인 시니어 맞춤형 정책 실현을 위해 어르신 커뮤니티 조성을 적극 지원하며 주목받고 있다.

하남시는‘노년이 행복한 하남시’를 목표로 커뮤니티 지원, 생활편의 교육 확대 등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9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이현재 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이상태 경로당 회장,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행사가 진행됐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아파트 경로당은 연면적 96㎡ 규모로 방 2개, 화장실 2개, 거실, 주방 등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아파트 경로당을 포함한 관내 162개 경로당에 ▲운영비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 지원 ▲냉ㆍ난방비 ▲물품 구입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상태 경로당 회장은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아파트 주민들이 염원하던 경로당의 개소식 및 제막식을 진행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미사강변 1단지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단합과 화합을 이끌 수 있는 필수 커뮤니티 시설”이라며 “경로당이 단순한 쉼터 이상의 평생학습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 8기 하남시는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는 여가복지 정책을 적극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선 8기 하남시는 향후 노인복지관의 노인대학 강좌에 키오스크·인터넷·금융 이용 등 생활편의 교육을 추가 편성해 시니어 계층의 일상을 파고든 ‘디지털 공포’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하남시, 이현재하남시장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