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 준비‘착수’

제9대 시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6/22 [11:41]

 

제9대 시의원 당선인


의왕시의회는 제9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22일 오전 10시 의왕시의회 중회의실에서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의원 당선자들에게 의회 기본 현황과 회의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시의회 직원과의 상견례를 통해 원활한 의정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당선자들은 이날 의정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과 원구성 일정 등을 안내받고, 의사진행, 의안발의 방법 등 의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하나씩 점검했다.

또한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로부터 기초의원의 역할,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의원 당선인들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서 오늘 가진 마음을 잃지 않고 의왕시 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당선인들은 오는 1일 오전 9시 제285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을 선출하고, 4일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제9대 의왕시의회 시의원(가나다라 순)은 가 선거구 박현호(국·26), 서창수(민·63), 한채훈(민·31), 나 선거구 김태흥(민·57), 김학기(국·54), 노선희(국·59), 비례 대표 박혜숙(국·56)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