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65km 트레일런 대회 안동 예천에서 열린다

명승지 하회마을 회룡포 삼강주막을 달린다

김상연 선임기자 | 입력 : 2020/09/12 [13:13]

 

▲ 코스답사를 위한 하회마을 주차장 출발지에서


하회마을-회룡포-삼강주막을 돌아오는 트레일런 대회가 오는 10월 24일 토요일 안동과 예천에서 열린다. 대회 코스는 65km 일주 코스가 있고, 가족들과 참가할 수 있는 유고 문화길(선비길) 12Km 코스가 있다.

 

▲ 유교문화길


출발은 당일 오전 6시 안동 하회마을 주차장에서 시작되고, 풀코스 거리인 예천 삼강주막에서 5시간 30분 경과 시간인 오전 1130분까지 1차 도착하여 체크를 받아야 한다. 오전 1130분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선수는 컷오프된다. 삼강주막에서 점심을 먹고 다시 출발하여 10시간 제한 시간인 오후 4시까지 출발지인 하회마을 주차장에 도착하면 완주가 인정된다.

 

▲ 도청신도시 송평천 자전거길


코로나 19사태로 참가인원은 100명 이하로 제한된다. 개인 영양식과 식수 등은 꼭 배낭에 소지하여야 하고, 참가 전에 대회 코스 지도를 휴대하거나 주로를 꼭 숙지하셔야 한다. 또한 대회 코스 파일(GPS)을 휴대폰에 다운받아 앱으로 <따라가기>를 하여 길을 잃지 않도록 설치하여 주행해야 한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보조 밧데리는 필수로 소지하여야 한다. 주최 측에서는 출발 전 검사 시 장비가 갖추어지지 않으면 출발시키지 않는다.

 

▲ 회룡포 석양


상세한 대회 코스는 다음과 같다.

65K (일주 코스) : 출발(주차장) - 효부골 - 병산서원 - 하회마을 뚝방길 - 하회삼거리 - 호민지 - 경북신도시 - 송평천자전거길 - 내성천 합류 지점(1CP/급수) - 내성천교 통과 - 회룡포(2뿅뿅다리) - 비룡교 - 삼강주막(2CP/컷오프) - 데크길 - 삼수정 - 지인교 - 도로 이용 - 지보면(3CP/급수) - 구담 - 풍천면사무소 - 하회삼거리 - 주차장(도착)

 

 

▲ 삼강주막 막걸리


12K (하회마을 코스) : 출발(주차장) - 하회삼거리 - 효부골 비포장도로 - 병산서원 - 산둘레길 - 하회마을 뚝방길 - 주차장(도착)

 

자세한 안내는 전국명품트레일런대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www.mtrailrun.kr/

 

신한뉴스 ▷ 안동시

▷ 김상연 선임기자

 ksy1414213@hanmail.net

▷ http://www.sinhannews.com

 
안동, 예천, 하회마을, 회룡포, 삼강주막, 트레일런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