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조정식 의원 지방의정봉사 대상 수상 및 박영애․김선임․안광림․이준배․최종성․한선미의원 의정활동 최우수의원 선정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2/03 [14:57]

 

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는 성남시의회 의원 7명이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및 의정활동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매년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의정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의정봉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조정식 부의장은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탄소중립 추진 등 지역의 환경분야에 목소리를 높여 왔다.

또한, 성남시의회 박영애 의원은 의정활동개선분야, 김선임(경제환경위원장) 의원은 지역경제활성화, 안광림 의원은 행정감사분야, 이준배 의원은 공약실천분야, 최종성 의원은 행정개선분야, 한선미 의원은 예산절감 분야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최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년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에게 분야별로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박영애 의원은 주민과 소통하며 고충을 경청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앞장섰으며, 김선임 의원은 조례안이 시민들의 권리와 재산권을 보호하되 법과 충돌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심사로 의원으로 책무를 다했고 안광림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서 행정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공로가 인정되어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준배 의원은 입법 활성화와 전문적인 정책개발 활동을 제고하여 정책 중심의 의회 정립 및 공약실천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했으며, 최종성 의원은 지역의 경제․복지․환경 등 주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현안과제를 최우선으로 시정에 반영하여 제도적 절차를 마련하였고, 한선미 의원은 예산 심사 시 철저한 검증을 통한 불필요한 예산은 효율적으로 삭감․조정하여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선택과 분배의 균형 있는 심사에 최선을 다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수상한 의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민의 소리를 수렴하여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평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