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미크론 확산 예방 ‘잠시 멈춤’ 캠페인 실시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모두 ‘잠시 멈춤’

고태우, 이기호 기자 | 입력 : 2022/01/28 [16:41]

무안군, 오미크론 확산 예방 ‘잠시 멈춤’ 캠페인 실시


무안군은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 예방을 위한 설 연휴 잠시 멈춤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를 앞두고 오미크론 발생 등 대규모 확산을 방지하고 연휴기간 동안 이동, 모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서별 릴레이로 진행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모두 잠시멈춤!’을 주제로 예방접종과 진단검사 후 고향 방문, 어디서나 KF94 마스크 착용하기, 설 연휴, 이동과 사적모임 자제 등을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해 홍보했다.

특히 24일에는 무안읍 전통시장, 26일에는 일로읍 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 연휴 방역수칙 리플렛, 방역물품을 나눠주며 잠시 멈춤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27일에는 무안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들이 전남도청 앞 사거리에서 출근시간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을 통해 설 연휴 ‘잠시 멈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으며, 이후 무안읍 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거리 홍보를 이어 나갔다.

백창성 안전총괄과장은 “전남도 내 확진자가 급증하고 우리군 확진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설 연휴기간 동안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잠시 멈춤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