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충청남도의회와 업무협약 가져

지방의회의 효율적 운영,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상호교류·협력 다져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2/22 [15:52]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충청남도의회와 업무협약 가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충청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이계양, 비례)과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경기도의회-충청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교류·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충청남도의회 교섭단체의 경기도의회 방문은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과 광역의회 교섭단체 운영에 관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업무협약 체결 및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박근철 대표의원, 김태형 정무수석(화성3), 서현옥 기획수석(평택5), 박성훈 정책수석(남양주4), 이기형 협치수석(김포4), 김성수 수석대변인(안양1), 이동현 정책위원장(시흥4) 등이 참석하여 충청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을 환영했다.

충청남도의회에서는 이계양 원내대표를 비롯하여 김대영 총무, 전익현 고문(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표는 △ 「지방의회법」 제정 추진 및 「지방자치법」 공포에 따른 공동 대응 △ 교섭단체 위상 강화 및 효율적인 운영 방안 공동 모색 △ 공동 관심 사안에 대한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 전문성 강화와 이해 증진을 위한 인적 교류 △ 기타 상호 교류․협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의 내용으로 적힌 협약서에 사인을 한 뒤 상호 교환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맞추어 대응하고 지방의회의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전국 17개 광역의회의 연대를 통한 소통을 진행해 왔다”면서 “이번 경기도의회와 충청남도의회 교류·협력 협약을 통하여 지방의회 역할을 더욱 성숙시킬 수 있는 선도적인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계양 원내대표는 “연대와 협력을 통하여 지방자치와 역행하는 법령과 제도 개선을 개선하며,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과 협력관계를 넘어 의회 간, 지방정부 간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