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7기 공약 사업 마무리 단계 접어들어

공약 이행률 97% 달해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12/06 [11:33]

 

의왕시 민선7기 공약 사업 마무리 단계 접어들어


경기 의왕시는 3일 2021년 마지막 ‘공약 및 주요 투자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시정비전 아래 출범한 민선7기 공약사업은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6대 분야 총 55개의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12월 기준 47개의 사업이 완료돼 정량평가에선 85.5%, 정성평가에선 97.3%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완료 사업 중에는 올해 하반기에만 포일어울림센터 청소년 문화의집 설치, 고천동 및 백운밸리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4・5호점), 시립 어린이집 신규 설치(10호점),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오전로 2구간 등) 등 7개의 사업이 마무리 됐다.

또한, 시민회관 건립을 위한 중앙투자심사의 통과, 고천공공주택지구 내 시민공원 및 광장의 착공 등 그동안 공약 추진에 어려움을 겪던 주요 행정절차가 원만히 해결되면서 민선7기 의왕시 공약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민선7기 공약 중 현재 정상 추진 중인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오전커뮤니티센터 등 주요 시민편의 시설의 건립공사는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해 시민들에게 한층 더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보고회에서 “민선7기 공약 이행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더욱 빈틈없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관련 부서장에게 주문하며 “시민과의 약속인 모든 공약 사업을 임기 내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으로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