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지방자치 최고경영자'

관리자 | 입력 : 2018/12/20 [12:23]

◆ 염태영 수원시장, 전국 지자체 공무원이 뽑은 '지방자치 최고경영자'


  -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최  ‘2018 올해의 지방자치 최고경영자(CEO)'



▲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이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왼쪽)에게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패를 전달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8 올해의 지방자치 최고경영자(CEO)상’을 받았다.


(사)공공자치연구원은 2012년부터 지방자치행정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단체장을 ‘올해의 지방자치 CEO’로 선정하고 있다.


지방자치학회 학계 전문가 50명이 후보자(부문별 3배수)를 투표로 선정한 후 전국 지자체 부단체장·기획부서장 등 공무원과 공공자치연구원이 운영하는 ‘지역정책연구 포럼’ 회원 250여 명 등 1400여 명으로 구성된 투표인단이 수상자를 뽑는다.


광역시장·도지사, 시장(대도시·중소도시), 군수, 구청장 등 5개 부문에서 각 1명을 뽑았고, 염태영 시장은 대도시 시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은 20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염태영 시장에게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패를 전달했다.


염태영 시장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4년 연속 최우수상 ▲한국 최초 UN WTO(세계관광기구) 관광 혁신 대상 ▲서수원지역 종합병원 유치 ▲국내 최초 프랑스 소장 한글본 ‘정리의궤’ 복제본 제작 등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염태영 시장은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의 투표로 뽑는 자치단체장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125만 수원시민과 3000여 공직자가 소통하고,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사람 중심 더큰 수원’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수원시, 염태영수원시장, 공공자치연구원,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