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취업아카데미 운영

여름방학 대학생을 위한 취업 및 인문학 강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7/30 [20:17]

울산시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취업아카데미 운영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는 대학생에게 아르바이트 일자리 제공에서 한걸음 나아가 대학생이 알아야 할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 28일, 30일 2회에 걸쳐 취업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1 채용트랜드와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청년층의 취업 의지 제고와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여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동향으로 알아보는 오늘과 미래의 일자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선호하거나 기피하는 인재상 알아보기, 성공적인 취업전략 세우기,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 위기·새로운 시책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채용동향이나 채용하고 싶은 인재상등에 대해 좋은 정보를 얻었으며 취업전략 수립 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아카데미, 1:1 소규모 집중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서비스 등 다양한 취ㆍ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향후에도 취업멘토링 및 컨설팅 교육지원 등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들에게 성공취업이 가능하도록 발판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