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이채명 시의원, 관내 초등학교 주변 안전 점검 실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7/29 [11:10]

 

호성초 통학로


안양시의회는 23일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해 관내 호성초등학교 주변 환경을 점검 했다고 밝혔다.

호성초등학교 주변은 좁은 골목길인데다 혼잡한 사거리로서 불법 주·정차 차량이 많고, 일반인도 통행하기 복잡한 사고위험 많은 지역으로 특히, 어린이 등.하교시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곳이다.

이채명 의원은 시의 관련 부서와 경찰서에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요청하고, 관련 부서에는 횡단보도 앞 U형 볼라드 설치, 속도제한 관련 표지판, 노면표시 재도색, 안전휀스, 통행로 지장물 및 CCTV 등의 각종 시설물등을 보완 정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안양시 녹색어머니회 홍은주 회장, 시청 교통정책과 총괄 김응덕 과장, 팀장, 주무관 등 관계 공무원과 함께 꼼꼼하게 현장을 살피고 점검했다.

이채명 의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우리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 면서 현장에 동행한 시청 관계 공무원에게 호성초등학교 주변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주변에도 관심을 갖고 어린이 안전 시설물 등을 점검해 현장 적극행정으로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양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