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수련관 청소년해외봉사단 베트남 탱화성에 희망을 심다!

관리자 | 입력 : 2018/08/07 [22:44]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지난 7. 25.(수)~8. 2.(금)까지 8박10일 동안 베트남 탱화성 소재 꽝니언초등학교에 대한 2018년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 하였다고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의 베트남 탱화성 꽝니언초등학교 대상 청소년해외자원봉사활동은 청소년지도자 4명과 전국에서 선발된 청소년 16명 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도서관 조성 및 교육환경개선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고 한다.

대한민국 성남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베트남 탱화성의 탱화성청소년연맹은 성남시 청소년재단과 M.O.U체결을 통해 상호 교류협력 기반 조성을 강화해왔으며, 이번에는 제3차 M.O.U를 체결(2018~2020)하여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금번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봉사단의 현지 봉사활동은 꽝니언초등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글교육, 문화교육 등 교육봉사와 방치된 창고 개보수를 통한 문화놀이터(도서관 포함)를 조성한 노력봉사, 목공을 통한 책걸상과 책장을 제작 보급해준 재능봉사는 물론, 교실의 고장난 형광등을 LED형광등으로 교체해주는 등의 전격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하였다고 한다.

특히, 도서관 기능이 포함된 문화놀이터의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 제21호 현판식과 문화의 밤 행사 시에는 수백여명의 현지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과 성남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청소년해외봉사활동의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이번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봉사활동을 통하여 대한민국과 성남시 위상을 제고한 사례는 청소년해외봉사활동의 방향성과 지향해야할 가치가 무엇인가를 알려주는 가치 있는 활동으로 평가되며, 베트남 탱화성에 희망을 심고 돌아온 청소년과 인솔지도자 모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관련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234)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성남시, 신한뉴스, 성남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베트남, 탱화성, 꽝니언초등학교, 청소년해외자원봉사황동, M.O.U, 자매결연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