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경기도립무용단 <천년의 유산>

관리자 | 입력 : 2018/08/01 [15:29]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오랜 세월 발전과 보전, 그리고 창조적 계승으로 이어져 온 우리 춤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오는 8월 11일(토)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경기도립무용단의 주요 레퍼토리를 만날 수 있는 <천년의 유산>을 선보인다.

경기도 대표 예술단체인 경기도립무용단은 지난 2009년 6월 <천년의 유산> 첫 무대로 30여 가지의 작품들을 시즌별 흐름에 맞게 구성,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성남아트센터 무대는 <천년의 유산> 시리즈 탄생 10주년과 더불어 김정학 예술감독이 이끄는 대극장 규모의 첫 레퍼토리 공연이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천년의 유산>에서는 50여 명의 경기도립무용단원들이 참여해, 무고가인전부터 부채춤, 아박춤, 가시꽃, 장고춤, 농악까지 다양한 전통춤을 화려한 기량으로 펼쳐 보인다.

성남문화재단은 경기도립무용단과 함께 하는 <천년의 유산>을 통해 많은 관객들에게 우리 춤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 일 시 : 811() 17

 

  ■ 장 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 티 켓 : 전석 1만원

 

  ■ 주최 / 주관 : ()성남문화재단

 

  ■ 제 작 : 경기도립무용단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성남시, 신한뉴스, 성남문화재단, 천년의유산, 부채춤, 아박춤, 가시꽃, 장고춤, 농악, 경기도립무용단, 성남아트센터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