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콜센터 운영 확대

매주 화요일은 '매화99콜'을 이용해 보세요!!

김동영 기자 | 입력 : 2021/04/23 [10:25]


경상남도교육청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자체 콜센터의 운영 시간을 확대하는 「매화99콜」을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

「매화99콜」은 경남교육청 자체 콜센터를 매주 화요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시간 연장 운영하여 사립유치원 회계 및 K-에듀파인 업무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는 원아 하원 이후 시간에 행정업무를 지원하여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한다.

경남교육청 자체 콜센터는 2019년 5월에 개통하여 2020년 월평균 전화 질의응답 1,720건, PC 원격지원 859건을 응대하는 등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도내 모든 사립유치원은 K-에듀파인을 사용하고, 도교육청은 자체 콜센터를 통해 사립유치원회계 예·결산, 지출, 수입 등 회계 전 분야를 전화 및 원격으로 지원하고 있다.

콜센터 전화 연결 시 통화연결음에 청렴멘트를 설정하여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의 청렴 의식을 더 높일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5월에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역강사 연수를 실시하여 지역별로 사립유치원에 전달 교육을, 6월부터는 사립유치원을 찾아가는 회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양경원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현장 안착을 위해 콜센터 운영시간을 확대하여 반응이 좋으면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