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30일 열린어린이집 온라인 설명회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22 [10:03]

 

광명시, 30일 열린어린이집 온라인 설명회 개최


광명시는 오는 30일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열린어린이집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어린이집의 열린어린이집 준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열린어린이집의 효율적 운영과 보육서비스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1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일정, 세부 선정기준, 운영사례 등을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은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열린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2015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의 시설 개방과 부모 참여 활성화를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광명시는 매년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안심 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3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0개소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으로 10월 중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현장방문 및 선정심의위원회의 서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을 통해 어린이집,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육아 도시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