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문화아카데미, 이임성 변호사 초청 특강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4/09/05 [09:41]
 
□ 생활주변의 생생하고 친숙한 시사법률 현안과 현장 실무경험 소개 
 

   ◇ 이임생 변호사


   ◇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4일 이임성 변호사(대원법률사무소 대표, 전 의정부지검 부장검사, 남양주문화아카데미 1기 수료)를 초청해‘손에 잡히는 법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2기) 2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선배초청 특별강연으로 열렸으며,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2기 원우 및 남양주문화원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임성 변호사는 “법은 시민의 좋은 친구요, 상냥한 이웃이어야 한다. 거실 벽에 걸린 풍경화처럼 한 번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어야 한다.”라며 “법률 이야기가 딱딱해서는 안 된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지난 1년간 시사법률 칼럼을 썼고, 이를 엮어 『시사법률 콘서트』를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 책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생활 주변의 생생하고 친숙한 법률 현안과 현장 실무경험을 소개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남양주문화원에서 2023년도부터 인문학, 지역학, 예술분야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 ‘소통’, ‘나눔’,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리더로서의 시대정신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설립한 문화교육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