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기원, 코로나19에 대응, 농업인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실시

신규농업인 창업교육, 체리 재배교육 온라인으로 27~29일 실시

고태우 | 입력 : 2020/04/22 [07:00]

 

▲ ‘신규농업인 창업교육’강의 녹화 장면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송용섭)427일부터29일까지‘신규농업인창업교육’과‘체리재배교육’을온라인원격교육으로진행한다고밝혔다.

 

이번교육은코로나19인한농업인교육이무기연기됨에따라희망하는농업인들을대상으로처음시도하는교육방법이다.

 

최근늘어나고있는귀농․귀촌인과새로운소득작목에대한농업인들의영농기술농업경영교육수요가점차증가하고있어,427일부터29일까지유튜브를통해온라인수업과실시간영상강의로진행한다.

 

신규농업인창업교육은신규농업인들의성공적인영농정착을위해농업경영,농업과관련된법률세무,정책자금농업․농촌에첫발을내딛는신규농업인들이궁금해하는내용중심으로프로그램이구성되어있다.정책자금과정은온라인실시간으로강의가진행된다.

 

또한,체리재배교육은결실관리,병해충방제,체리품종수형재배전반에관한기술을다룬다.

 

특히,충남예산과경북영덕에서10이상체리농장을운영중인우수농가의사례등을소개하며이론과현장의핵심기술을배우게된다.체리재배농업인과재배를희망하는농업인에게는매우유익한교육이전망이다.

 

사전교육신청자를대상으로진행되며교육강의영상은기술원홈페이지유튜브를통해서모든농업인이시청할있다.

 

충청남농업기술원송용섭원장은“코로나19계기로오프라인교육뿐만아니라농업인들의다양한교육수요를반영하여온라인콘텐츠를지속적으로발굴하여온라인교육을확대하겠다.”라고말했다.

 

신한뉴스 충청북도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충청, 온라인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