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독립운동 정신 되새기는 역사 명소 조성

충청남도, 11일 내포 홍예공원서 ‘독립운동가의 거리 제막식’ 개최

고태우 | 입력 : 2020/04/11 [07:43]

 

▲ 충남도청

 

충남도는 4월 11일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1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의 거리 제막식을 개최했다.

 

독립운동가의 거리는 광복을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자주독립의 의미와 애국·애족 정신을 되새기는 역사 교육의 명소로 조성했다.

 

충남도는 지난달부터 독립운동가의 거리 조성을 위해 태극의 길과 도 대표 독립운동가 5인 조형물을 제작해 왔으며 주변 조경도 다듬었다.

 

태극의 길은 태극기를 모티브로 보도블록을 활용해 표현했으며 김좌진 장군,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 이동녕 선생, 한용운 선생 등 도 대표 독립운동가 5인 조형물을 그 위에 세워 의미를 더했다.

 

양승조 지사와 도교육감, 홍성·예산군수 등 기관·단체장 및 독립운동가 후손 등 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 제막식,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약사와 독립운동가의 거리 경과를 보고하고, 독립운동가의 거리 조성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충남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으며 행사장 내 간격을 유지하고,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101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을 기념하는 오늘 순국선열들의 삶을 기리고, 이어가기 위해 독립운동가의 거리 제막식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나라의 독립과 번영을 위해 투쟁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과 충남 100년의 역사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 100년 이정표를 세워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220만 도민 모두가 위대했던 애국선열들의 정신을 이어 더욱 새롭게 승화시키길 바라고, 그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당면한 코로나19 위기와 수많은 시대적 과제를 지혜롭게 헤쳐 가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은 1919411일 국호가 제정되고, 임시헌장 반포와 국무원 선임이 이뤄짐에 따라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는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공고히 하고자 제정해 기념하는 날이다.

 

신한뉴스 ▷충남도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