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세종갑 홍성국 지지방문…"신중, 겸손할 것“

조명남 | 기사입력 2020/04/05 [19:27]

【이해찬】세종갑 홍성국 지지방문…"신중, 겸손할 것“

조명남 | 입력 : 2020/04/05 [19:27]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5일 세종갑 홍성국 후보지지를 위해 캠프를 방문했다.

 

▲ 홍성국 후보지지를 위해 캠프 를 찾은 더불어 민주당 이해찬 대표 (홍성국 후보 캠프 제공)  © 신한뉴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캠프에서 "홍 후보는 민주당에서 경제전문가이자 미래학자로 영입한 후보"라며 "미래 변화를 살피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를 바꾸는 것을 평생 과업으로 삼아온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홍 후보에게 "선거가 열흘 남아 있으나, 앞으로 어떤 문제나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신중, 겸손할 것"을 요청했다.

 

이 대표는 또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권자들에 대한 진정성"이라며 "얼마나 후보자가 진정성을 보이는지가 관건"이라고 홍 후보에게 조언했다.

 

홍 후보는 이에 "전국 선거가 쉽지 않은데 이 대표가 찾아줘서 감사드린다"면서 "세종 시민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사회 변화를 잘 이해하는 분들이다. 유권자께서 정권 안정에 힘을 모아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가 불출마한 세종은 이번 총선에서 갑·을 지역으로 분구돼 민주당 영입 인사인 홍 후보가 전략 공천됐다.

 

피로 누적으로 닷새간 병원에 입원한 이 대표는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 출정식 참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총선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해찬 대표는 오는 6일 부산에서 열리는 민주당과 시민당의 합동 선대위 회의에 참석한 뒤 8일과 10일 공동선대위 회의도 주재할 방침이다.

 

【신한뉴스▷2020 총선】 고태우 대표기자. 조명남 선임기자. 박용배 기자. 박재만 기자

 greenktw@hanmail,net

chomnn@gmail.com

http://www.sinhannews.com

 

 
이해찬, 2020총선, 더불어민주당, 신한뉴스, 투표 관련기사목록
국민선거 많이 본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