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추진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재만 기자 | 입력 : 2020/03/31 [12:17]

▲ 경기도 광주시청사     ©박재만 기자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재현·박광군)3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행복백신! 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고 외로움과 우울감을 해소해 심리 면역력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했으며 홀몸어르신 50명에게 꽃화분(철쭉과 향카네이션)을 전달했다.

 

특히, 이 사업은 북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의 협조로 홀몸어르신 관리사가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화분을 전달하고 기업인협회 송정지회의 김춘섭 고문이 손소독제를 후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지역사회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박광군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에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꽃 화분을 전달하게 됐다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재현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관내 화훼농가에 힘을 보태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모두가 힘을 합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 송정동 760-2314>

 

 

【신한뉴스▷광주시】

박재만 기자.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www.sinhannews.com

 

 

 

 
광주시,지역보장협의회,홀몸어르신,화분,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 【광주시】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추진
  •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